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임유정원장님 후기입니다
작성자 이정헌 등록일 2024-05-29 20:27:42 조회수 54
 임유정선생님 덕분에 얻은 게 참 많습니다.

 선생님 유튜브를 자주 보는 덕분에(사실 거의 다 보긴 합니다), 알고리즘에도 스피치, 발성, 아나운서 관련 컨텐츠들이 나와서, 관련 지식을 얻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께 레슨을 받은 덕분에, 제 자신이 콧소리가 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톤을 높일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으며, 얼마 전 4년만에 전화한 친구에게 "목소리가 좀 바뀐 것 같아. 예전엔 완전 저음이었는데 지금은 좀 올라간 느낌?"이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고(이때 기분이 좋았습니다), 인생을 사는 긍정적인 태도의 엄청난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 함께했던 덕분에, 말막힘을 고칠 수 있는 원리를 깨달았습니다. 성대모사와 노래방에서 노래 부르기의 공통점인 바로, "리듬"의 중요성을요. 똑같은 문장이라도 제가 배운 걸 활용한답시고 활용해 읽는 것과, 선생님께서 녹음해주신 낭독본을 그냥 그저 그대로 따라 읽는 것 중 후자가 너무 쉬운 것이고 더 잘 들린다는 것을요. 지금도 낭독할 때 그때 말씀하신 대로 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내 목소리가아(살짝 끊어주고), 다아른사람의 귀이(ㅟ발음을 강조하는 느낌으로 악센트)에 어떻게 들릴지 항!상! 살피겠다"

 선생님께서 방송부 면접 준비를 도와주신 덕분에, 방송부에서 카메라 앞에 서는 경험, 내 목소리가 라이브로 교내에 울려퍼지는 경험, 프로그램 진행을 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 올리는 말을 쓰다 보니 한 책이 생각납니다. 김영민 교수님의 "아침에는 죽음을 생각하는 것이 좋다"라는 책인데요. 저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준 책이었습니다. 선생님의 가르침과 일맥상통하는 느낌의 내용이 많았습니다. 결국 현재, 오늘에 집중해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저자는 던지더라고요.

 2024년의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나온 올해는 잘 보내셨는지요. 다가올 올해는 잘 계획중이신지요. 항상 어딘가에서 선생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임유정선생님,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이전글 [강남점] 박선애 강사님 후기입니다.
다음글 [신촌점] 김유림 선생님 1년 취업 공백기를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