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이주연 강사님 그룹스피치 8회차 후기입니다 :)
작성자 정영혜 등록일 2023-08-05 15:20:19 조회수 1321

안녕하세요, 

라온제나 스피치 신촌점에서 이주연 강사님께 그룹 스피치 8회차 수업듣고 너무 뿌듯한 마음에 후기 적어봅니다.


저는 13년차 직장인으로 작년에 팀장을 맡으면서 사람들 앞에서 PT를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평소 친구들과 있을때는 말하기도 너무 좋아하고 수다로 스트레스 풀고 분위기를 주도하는 저였지만, 

퍼블릭 스피치는 완전 다른 분야였습니다. 

무슨 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남들한테 어떻게 보여질까, 발표는 잘하고 싶은데 걱정도 많고 눈 앞이 캄캄했습니다. 


그래서 스피치 학원을 알아보게 되었고, 무조건 몇군데 비교분석을 해봐야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저는 3군데 이상 상담을 받아보고는 

라온제나를 찾아와 상담을 하던 그 날 바로 결정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수강생의 상황과 스피치 스타일로 분석을 해주고, 어떻게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 아주 체계적으로 짜여있는 커리큘럼에 바로 마음을 사로잡혔죠. 

퍼블릭스피치를 해야하는 일이 많다보니 이를 극복하기 위해 그룹 스피치를 선택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올해 나를 위해 쓴 돈 중 가장 뿌듯하고, 이 라온제나를 선택하길 너무 잘했다 생각들고, 특히나 여기서 이주연 강사님을 만난 건 너무나 행운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요! :)


떨리는 마음으로 첫 수업을 들어와 이주연 강사님을 만난 순간을 잊을 수 없습니다. 

외모도 훌륭하지만 첫 인사를 나누는 목소리가 고급스럽고 탄탄한 포스가 느껴졌습니다. 

발성도 너무 훌륭하셔서 수업때마다 강사님 목소리 닮고 싶었습니다! 

주연 강사님은 수강생들의 특징을 바로 파악하고 어떻게 피드백을 줘야 하는지 너무 명확히 알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다른 수강생들이 스피치를 할 때마다 '아 강사님 말처럼 저사람은 저런 걸 잘하는 구나, 나도 이렇게 한 번 해봐야지' 하는 생각도 자연스럽게 들고

그걸 적용해보면 강사님께서 더욱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각자한테 맞는 명쾌한 해결책을 주셨습니다. 


매 수업마다 찍어주시는 스피치 영상을 처음에는 보기 힘들었습니다. 

더듬거리고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는 제 모습이 너무 민망하고 쑥쓰러웠거든요, 

그렇게 차츰 한 회 한 회 지나면서 수업을 임하는 저 스스로의 마음가짐도, 

그리고 스피치를 할 때의 제 모습도 달라져 가고 있음을 느꼈습니다. 

그건 정말 매 수업 아낌없는 주연강사님의 애정어린 칭찬과 보석같은 가르침 덕분입니다. 


주변에 누구든 말하기는 어려워 하는 사람이 있다면, 너무 실력좋은 우리 이주연 강사님 무조건무조건 추천합니다!!

뭔가를 배울때 이렇게 재밌었던 적도 처음이고 매 수업 너무 기다려지고 즐거웠습니다.

8회차만에 이렇게 자신감 장착하고 퍼블릭스피치에 대한 두려움을 완전 반으로! (퍼블릭 스피치가 아직도 자신만만 하진 않습니다^^;;)

확 줄여주신 강사님 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앞으로도 수업때마다 배운거 잊지 않고 스피치 때마다 잘 써먹어볼께요~

정말 강사님 만난거 너무 행운이에요!!!!>_<



이전글 [신촌점] 박우림 강사님 수업 후기
다음글 [신촌점] 김유림 강사님을 만나고 저의 단점을 파악하고 보완하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