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파워스피치 PT 개인레슨(김지현 강사) 후기
작성자 박*민 등록일 2023-01-02 23:40:25 조회수 186



 안녕하세요? 40대 중반 직장인입니다.


 회사에서 새롭게 시행하는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우연한 기회에 라온제나를 찾게 되었습니다.

 금번 프로그램의 대상이 된 다른 직원들은 외국어 또는 직무분야와 관련된 실무교육을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저는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단계 step-up 을 할 수 있는 뭔가 특별한 것을 배워봤으면 하는 충동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곰곰이 고민하던 중, 과거에는 제게 강점으로 작용했던 PT 발표력이 언젠가부터 오히려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옴이 떠올라 이 병(?)에 대한 치료법으로 스피치 학원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고 검색을 통해 ‘라온제나’를 처음 접하였습니다.


 20년 가까이 직장생활하며 업무와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내용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니 다소 어색하기도 하였으나 용기를 내어 우선 사전상담부터 신청하였습니다. 예상 외로 매끄럽게 진행된 전문상담을 통해 방문 당일 바로 ‘파워스피치 PT 개인레슨’ 6회를 등록하였습니다. 그런데 저는 운이 좋게도 총 8회에 걸친 수강을 하게 되었네요.


 첫 레슨은 바로 주원석 강사님과 나누었던 약 1시간 가량의 상담이 그 시작이었습니다. 제가 ‘라온제나’를 찾게된 배경과 고민들에 대하여 상담받는 과정에서 이미 이 스트레스가 오게된 원인분석, 그리고 레슨을 통해 향후 개선해나갈 수 있는 방향이 어느정도 정립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저의 큰 기대감이 주강사님께 전달되었는지 제게 최적의 코치가 되어주실 강사님을 매칭하느라 애쓰신 흔적이 역력하였습니다. 


 그렇게 이어진 김지현 강사님과의 첫수업. 제가 주로 대하고 있는 PT의 특징(경영진 의사결정 및 입찰발표 등)과 겪고 있는 10 여가지의 주요 증상들을 차근차근 설명드렸습니다. 그런 후 강사님께서 처음 주신 Tip 은 다름 아닌 감정 컨트롤이었습니다. 발표스킬은 차치하고 그 동안 많이 아팠던 부분이 치유되는 느낌이랄까요? 이후 이어지는 2강, 3강. . . 

 전문 프레젠터는 아니지만 업무상 자주 접하면서도 그 동안 단 한번도 받아보지 못했던 발성과 호흡 등 기초 체력을 다져나가는 과정, 어떠한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는 그런 마음가짐? 정말 말로 표현하기 힘든 내공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때로는 리포터로, 또 어느 하루는 뉴스앵커가 되기도 하고, 심지어 쇼호스트가 되어보면서 이제까지 겪지 못한 색다른 경험들.. 정말 하루하루 설레이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서 보자면 기술 분야에서 마저도 기술적 지식은 금전적인 성공에 15퍼센트 밖에 기여하지 않으며 나머지 85퍼센트는 인간관계의 능력에서 온다고 하였습니다. 저는 이번 레슨 수강을 통해 감히 거기에 덧붙여 그 인간관계 능력의 85퍼센트 중 85퍼센트는 스피치와 소통능력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 여덟번째 수강이 되었던 김지현 강사님과 주원석 강사님과의 책거리.. 제가 기억하는 송년회 중 손에 꼽힐 만큼 뜻깊은 날이었습니다.

 그 날을 되뇌며 ‘라온제나’를 4행시로 읋어보면서 후기를 마무리할까 합니다.


 [라]온제나는

 [온]정이 흐르는 공간입니다.

 [제]가 두 강사님 덕분에

 [나]날이 발전하게 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신촌점 박우림강사님 보이스 개인레슨 후기
다음글 다음글 없음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