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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점]발표 불안 극복하기
등록일 2022-09-05 11:16:38 조회수 76

발표불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표에 앞서 두근거림, 긴장감 등을 느끼거나 발표 시 안면홍조 증상,

목소리 떨림 또는 시선을 어디에 두어야 할 지 몰라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발표를 비롯해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할 수 있는 면접, 토론 시에도 위와 같은 발표불안 증상이 나타나며, 많은 청중 앞에서 연주를 하거나 연기, 노래를 할 때 역시 목소리 떨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불안이라는 감정은 외부 또는 내부의 위험을 예측하고 걱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불안이라는 감정은 사실은 정상적인 경고 반응입니다.

다가오는 위험을 감지해서 몸과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지요.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갑자기 차가 튀어 나올 때 긴장이 되고 불안한 마음이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불안한 마음 덕에 우리는 위기 상황에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으니요.


하지만 이 증상을 방치한 후 발표공포증을 최대한 빠르게 접근해서 개선하지 않으면

오랜 시간 나를 좀먹고 나약하게 만드는 바이러스 같기도 해요.

어릴 적 학교 생활을 하면서 늘 두려웠던 발표 시간이

큰 성인이 되고 나서도 나를 위축시키는 요인이 된다고 하니 정말 큰 손해를 보고 살아온 기분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면접이나 사회생활 같은 곳에서 많은 피해를 입게 되죠

훈련에는 받아들임, 긍정확인, 이미지트레이닝, 이미지니어링, 심상화, NLP, 자기최면,

인지행동, 긍정 3분 스피치, 발성훈련, 시선처리, 자세훈련, 사고조절 기법 등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전문가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훈련법을 체계적으로 습득해야 발표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라온제나 스피치의 보이스과정, 파워스피치과정은 목소리의 떨림부터 호흡 말의 리듬감을 주어

편안하고 자신있게 발표할 수 있도록

탄탄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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