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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점] 성공하는 입찰 프레젠테이션 ! 라온제나스피치!
등록일 2022-07-04 13:13:57 조회수 6303







우리가 조달청이나 기업에 수주를 하기위해서는
'입찰 PT'를 하게 되는데요! 굉장히 어려우실겁니다.



설득을 하고 승리를 해야만 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회사의 운명을 좌우할 수도 있는
너무나도 중요한 입찰 프레젠테이션!













보통 입찰PT는

10분 발표,10분 Q&A로 이루어지는데요


발표하는 10분동안 얼마나 임팩트하게
우리 회사 또는 우리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느냐!
그리고  Q&A시간에 얼마나 잘 대응을 하느냐!가


입찰PT의 승패를 좌우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입찰 프레젠테이션 잘하는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심사위원을 분석하라.



우리 상품이 갖는 강점 보다도
먼저 분석해야 되는것이 바로 심사위원에 대한 분석!



내가 갖고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진단하고 평가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으로 들어가는게 중요한데요 !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심사위원들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조사해보시기 바랍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이 사람들의 연령은?
몇 명이지?
직급은 어떻게 되지?
내가 말할 주제, 내가 소개해야 할 내 상품에 대해서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걸까? 등등



 
 청중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통해

 청중들에게 맞는 
그들의 언어로 PT를 만들어보세요!


청중들에게 훨씬 호감을 사는 스피치를 할 수 있을 거에요 



그리고, 심사위원들이 갖는 불안적인 요소를 파고들어서
PT에서 반드시 풀어주어야 한다는 것!


심사위원들이 가지고 있는 불안에 대해서도 분석해보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한 경쟁사를 분석 하라.



경쟁사가 몇 팀이 나오는지!
경쟁사는 어떠한 강점과 단점들을 가지고 나오는지!
그리고 이 입찰 PT를 그 회사의 대표가 하는지 직원이 하는지!


경쟁사들에 대해 분석하고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여러분만의 입찰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세요.

 

+  발표의 순서는?

될 수 있으면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 수 있는 순서가 가장 좋습니다 : D








 




세 번째, 철저한 차별화 전략으로 승부수를 뛰워라.



내 상품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 후

내가 갖고 있는 상품의 강점에 

열정과 가치를 넣어서 

이것이 정말 뛰어난 것이라고 말하세요!



그냥 문서를 읽기만 하는 스피치는 no!





프레젠터는 기계처럼 읽는 역할이 안닌

누군가에게 말하고 설득을 해야하는 역할입니다.

열정과 가치를 넣어서 말하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







 









너무나도 중요한 입찰 pt!


혼자서 헤매지 마시고
since 2006 17년 전통의 no.1 스피치학원 라온제나스피치에서 


입찰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이론수업과 베태랑 전문강사의 스피치 코칭을 통해 
★성공할 수 밖에 없는 입찰 프레젠테이션★을 완성시켜 보세요.


 

-이기는 프레젠테이션-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PT-

-프레젠테이션 잘하는법-




☎교육문의☎

1566-3780 / 010-5129-3780 (강남점 직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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