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정다영 선생님의 면접 스피치 후기
작성자 김현조 등록일 2020-08-02 10:57:06 조회수 30
안녕하세요, 정다영 선생님의 면접 스피치 수업을 들었던 수강생입니다. 
저는 직장에 다니고 있지만, 취준할 때는 저는 말하는 것에 자신 없어서 시험이나 자기소개서 쓰는 것보다 면접에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 
자신감이 부족했고 횡설수설 하거나 깔끔하게 정리된 말을 하지 못해 실제 본 면접들에서는 마이너스 요인이었습니다.  
그래서 최후의 수단으로 면접 컨설팅을 받아야겠다고 결심하다가 라온제나 스피치의 정다영 선생님 수업을 듣게 됐습니다.  

제가 정다영 선생님 수업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수업내용이 면접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는 면접 코칭을 받기 위해 수업을 들었지만 나중에 공식적인 자리, 논리적으로 말해야 되는 자리에서 많이 쓰일 것 같아서 저한텐 엄청 유익했습니다.      
예를 들어, 수업 첫 날부터 제일 핵심적인 OBC(서론 Opening, 본론 Body, 결론 Closing) 형식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논리적인 글을 쓸 때처럼 서론에서 화두를 던져주고 청중들의 관심을 끌게 한다음 본론에서 3가지 포인트로 집어내고 결론에는 마무리를 하는 구조였습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연습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나오기가 힘든 형식이죠. 수업 시간에 정다영쌤께서 OBC는 면접 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이나 회의에도 많이 사용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생각해보니 TV나 영상에 나오는 유명인사들이 발표하는 장면을 보면 그들도 OBC를 자유자재로 쓰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수업을 통해 면접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도 얻어가는게 많았습니다! 
수업 덕분에 실제로 면접을 통과했고, 중요한 발표를 준비 할 때도 이렇게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하는 자신감과 노하우를 얻었습니다. 
한 번 쯤 이상 정다영 선생님께 코칭 받으면 살아 가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다른 분들께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전글 [강남점] 대학생 PT집중반 민지나 강사님 수강 후기
다음글 [강남점 ] 독하다 독해, 지나샘의 개미지옥!! [보이스 심화반]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