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보이스1 송샛별 강사님 후기:)
작성자 구연지 등록일 2019-03-17 00:01:54 조회수 1084

발표 불안은 대학교 1학년 때부터 생겼습니다. 내성적인 성격이었던 저는 낯선 곳에서 발표하는것이 퍽 두려웠습니다. 발표는 할수록 늘지 않고 못한다는 사실만 깨달았습니다. 그러면서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도 잃어갔습니다. 저는 계속 말을 못하는 사람이고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일을 하며 발표는 피할 수 없다ㆍ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말을 잘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다는 생각과 함께 닮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생각해보니 못한다라고 피하기만 했지 더욱 잘하려고 실질적인 노력을 한 적이 없었습니다. 변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을 찾았습니다. 주말 오전 수업임에도 빠지지 않고 계속 나갔습니다. 


송샛별 강사님께서 목소리에 대한 진단과 함께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몇 주 지나지 않아 저는 왜 진작 오지 않았을까 후회가 들었습니다ㅎㅎ 더 빨리 알았다면 좋았겠다.말을 못한다고 고민했던 시간들이 아까워졌습니다. 그만큼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는 수업이었습니다. 목소리는 노력하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목소리는 타인에 대한 전달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보통 소통을 하기 위해서 말을 하므로 듣는 사람들의 의견이 매우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강사님의 피드백이 굉장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노력하는 방법들을 정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선생님의 안내대로 따라하고 평상시에는 일상에서 틈틈히 연습했더니 첫 주와는 다른 사람이 된 기분입니다. 첫번째 영상이 부끄러울 정도로 다른 목소리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 정도로 많이 변했습니다. 저처럼 목소리에 자신이 없었던 분들도 노력하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이론을 알고 꾸준히 노력하면서 강사님의 객관적인 피드백을 들으니 변할 수 밖에 없습니다.그리고 칭찬도 많이 해주시지만 저는 강사님의 열정적인 태도에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항상 밝고 에너지 넘치는 수업을 하셔서 토요일 오전임에도 피곤할 틈이 없었습니다ㅎㅎ수업 외에도 일상에서 꾸준히 노력하게 됩니다. 말을 할 때 더 신경써서 말하고 더 잘 들리게 말하고 싶어졌습니다.


처음 수강료에 겁을 먹게 되나 ㅎㅎ 그 수강료를 보고서 빠지지 않고 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몇 주 나가면 달라진 자신의 모습이 뿌듯하고 재밌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토요일 오전임에도 저희 반은 한명의 결석도 없이 진행되었는데 다들 비슷한 마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목소리 수업은 정말 가치있는 배움이라고 느꼈고 계속해서 노력해서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을 유지하고 싶습니다. 또한 변화한 목소리를 좋아하고 노례을 칭찬하며 감사한 마음을 이어가고 싶습니다. 좋은 수업과 강사님을 만나서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이전글 진심어린 교육후기 작성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글 [전주점] 소중한 후기 너무 감사드립니다.^^*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