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신촌점] 박우림 선생님과 준비한 sky 대입 면접!!!(물론 합격했습니다ㅎㅎ)
작성자 겨울왕국2 등록일 2019-12-15 14:28:02 조회수 888

저는 신촌점 박우림 선생님과 1:1개인레슨 10회를 진행했습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고려대와 연세대에 합격했습니다ㅎㅎ(서울대는 제가 최저를 못 맞춰서 면접에 안 갔어용...ㅎ)


저는 박우림 선생님과 만나기 전에 면접에 대해 완전히 노 베이스 였습니다...ㅠㅠ 그래서 공부에 신경쓰랴 면접 신경쓰랴 아주 힘들었습니다...ㅠㅠ

그러나 박우림 선생님을 만나고 완전히 달라진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방식

저는 서울대 지역균형, 고려대 학교장추천1, 연세대 활동우수형 이렇게 지원했습니다.

(서울대 지역균형-생기부&자소서 기반 면접/ 고려대 학교추천1-생기부&자소서 기반 면접+토론 면접/ 연세대 활동우수형-제시문 기반+생기부&자소서 기반)

우선 처음 학원에 갔을 때는 기본질문지(자기소개, 지원동기, 장단점 등)를 가지고 연습을 했습니다. 이때 대답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배우게 되고 계속 연습하게 됩니다. 기본질문지로 2,3회차 정도 면접 수업을 진행한 후 선생님께서 생기부와 자소서에서 질문을 만들어 보라고 하셨고 역시 제가 만든 질문에 답변을 작성하고 말하는 연습을 계속 했습니다. 면접 바로 직전에는 토론과 제시문 기출문제를 통해 연습했습니다. (1:1 수업이기 때문에 선생님이랑 계속 의견 주고 받고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선생님께서 더 괜찮은 답변 있으시면 저의 입장에 더 얹어주시기도 했어요><) 더불어 발음 교정 연습도 진행하고 예상되는 제시문 질문을 사회이슈에서 예상한 후 이에 대해 나의 의견을 정리해서 말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달라진 점

박우림 선생님과 면접 준비하면서 크게 달라진 점이 많습니다ㅎㅎ

우선 전교 상위권 학생들(특히 수시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생기부 활동을 채워야 하니까 다양한 대회에 참여하다보니 대중을 대상으로 발표한 경험이 많으실텐데 여기에서 착각하면 안되는 점은 발표를 많이 해봤으니까 면접볼 때 안떨거라고 생각하는 거에요...저도 전교생 대상으로 발표도 많이 해봤지만 면접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물론 이러한 발표기회가 도움이 완전 되긴 하죠ㅎㅎㅎ 그러나 화법에도 분명한 차이도 있구요, 내용 전달 방식에도 다른점이 많습니다...그러나 박우림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면접장에서 어떠한 태도로 면접장에서 행동해야하는지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고작 10회 수업을 통해 저의 발음이나 태도를 완전히 고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죠..ㅠㅠ평생을 이런 습관을 가지고 살아왔으니까...특히 발음은 진짜 고치기 힘들더라고요...저는 입모양을 작게 하고 말하는 습관이 있다는 사실도 학원와서 처음 알았아요ㅋㅋㅋ당연히 고치지는 못했죠ㅎㅎㅎ그러나 대학교 면접에서는 발음 좋은 것도 도움이 될 수는 있겠지만 저는 웃으면서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게 훨씬 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다른 학생들도 발음 안좋은 건 다 똑같아요ㅋㅋㅋㅋ그리고 다 떨려서 정색하고 말하는 경우도 대다수이고요...ㅋ 그런데 저는 박우림 선생님과 꾸준히 모의면접도 진행했기 때문에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정말 제로가 되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저는 면접장 가서 전혀 안떨렸거든요>< 안 떨리니까 말도 연습때보다 더 술술 나온거 같았고 여유가 생겨서 중간 중간 머리속에서 웃어야지! 이런 생각도 할 수 있게 되더라고요ㅎㅎㅎㅎ 애초에 제가 라온제나 스피치 다니기 전에 목표도 면접장에서 미소지으면서 크게 말하기가 목표였고 저는 목표 달성한 것 같습니다~~


강점

박우림 선생님만의 강점은 학생의 좋은점과 문제점을 굉장히 빠르게 파악하신다는 거에요. 선생님의 이 능력 덕분에 10회라는 적은 수업횟수임에도 불구하고 저의 문제점은 빨리 고치고 좋은점은 더 극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사실 문제점만 고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저의 강점을 키우는 것도 정말 중요한 거잖아요! 박우림 선은 학생이 지니고 있는 강점까지도 말씀해주시면서 자신감도 실어주시고 문제점도 더 빠르게 고치게 해주십니당..ㅎㅎ

또 제 주변의 상위권 친구들도 대치동으로 면접 학원 다니는 경우가 많았는데 친구들은 제시문 면접 도움이 안된다, 돈이 아깝다 이런 반응이 대다수 였습니다...대입 준비생들은 아시겠지만 제시문 면접 학원으로 유명한 면접 학원은 그닥 없거든요...유명하다고 해서 가도 그냥 진부한 답변 밖에는 안알려주고...ㅠ 그러나 박우림 선생님은 그 힘들다는 제시문 기반 면접 준비도 굉장히 꼼꼼히 해주신답니다ㅎㅎ 1:1레슨이기 때문에 토론 준비도 선생님과 답변을 주고 받는 방식을 진행했는데 저의 의견에 대해 계속 반박해주기고 또 괜찮은 의견이 있으시면 저의 주장 위에 얹어주셨어요ㅎㅎ 그 결과 토론 면접에서도, 제시문 면접에서도 논리적으로 저의 의견을 주장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드리고 싶은 사람

저는 앞으로 대입을 준비하시는 모든 학생들에게 추천드려요!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면 오히려 sky 면접 보다 더 하위권 학교들의 면접 질문들이 어려운 거 같아요...sky 면접은 사회이슈를 물어봐도 좀 돌려서(?) 질문하시는데 다른 학교들은 그냥 직접적으로 그 사회이슈에 대해 언습하더라구요...ㅋ 사회이슈에 대해서는 스스로 공부해야겠지만 이에 대한 논리적으로 자신의 주장을 펼칠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특히 박우림 선생님ㅎㅎ)이 제일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ㅎㅎ 저도 제 후배들이 저에게 면접 준비는 어떻게 했는지 많이들 연락이 왔는데요 면접학원의 덕이 크다고 했고 라온제나 스피치 학원을 추천해주고 있어요><

면접 학원을 어디로 다닐지 고민하고 계시는 대입 준비생과 학부모님들이라면 더욱 추천드려요~!!


예비 고3 화이팅하세요~~~

(박우림 선생님 짱~!!!♥♥♥♥♥♥♥♥♥♥♥♥♥♥)

이전글 [강남점] 민지나 강사님 덕분에 스피치가 즐거워졌어요^^
다음글 [신촌점] 대입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 (feat.김유림 선생님)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