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NOTICE - 교육 후기

교육 후기

라온제나와의 인연 어떠셨나오? 라온제나를 향한 여러분의 마음 표현해주세요. 라온제나의 교육후기
게시물 보기
[강남점] 박도이선생님 감사합니다! 자존감이 차오르는 1:1 면접강의 합격후기
작성자 김미림 등록일 2018-03-25 23:35:28 조회수 329

안녕하세요. 박도이 선생님 1:1 면접강의 후기입니다.

수년간 면접에서 고배를 마시다 라온제나학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라온제나를 방문하기 전에는 면접학원에 대한 불신이 컸습니다. 면접 학원을 꼭 가야 하나? 면접 스터디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은 박도이 선생님을 만나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첫째, 차별성 있는 답변
저는 면접스터디 경험이 있는데, 기출, 예상질문을 취합해 답변을 만들면 피드백을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1:1 면접 수업도 이런 방식으로 진행됐지만, 답변 구성의 질이 달랐습니다. 박도이 선생님은 질문에 해당하는 기업정보를 분석해 새로운 답변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제가 만들었던 답변들은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무난한 답변이었던 반면 선생님의 답변은 분석력과 논리력, 관심도를 충분히 담고 있었습니다. 어떤 시각으로 답변을 만들어야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성을 둘 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둘째, 진정성 있는 답변
저는 공백기가 유독 길었고 그 기간 동안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아 공백기 질문에 트라우마가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항상 변명하기에 급급했습니다. 하지만 박도이 선생님은 제 편견을 깨주셨습니다. 그 기간 동안 했던 아주 작은 노력들을 엮어 직무적인 답변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진짜 나의 경험으로 만든 자기소개, 지원동기, 공백기 답변으로 면접관에게 진정성을 어필했습니다.


셋째, 긍정에너지 전도사
저는 기질적으로 차분하고 몸에 기운이 없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면접장에서만큼은 면접관에게 힘차고 밝은 에너지를 전달해야 했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단기간에 주입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박도이 선생님은 제 저변에 깔린 실낱같은 밝은 모습을 찾기 위해 저와 충분한 대화를 나누고 교감했습니다. 특히 도움이 됐던 점은 박도이 선생님의 밝은 에너지였습니다. 수업 때마다 전달해주신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에 자연스레 전도되어 이미지 메이킹 할 수 있었고, 면접장에서 긍정에너지를 십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박도이 선생님을 만나지 못했다면 아마도 면접에서 탈락해 방황하고 있었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은 저 스스로보다 더 저를 믿어주는 분이셨습니다. 최종면접을 앞두고 너무 초조한 마음에 "자신이 없어요. 또 떨어질 것만 같아요."라는 말을 많이 했는데, 그때마다 "나는 붙을 것 같은데? 넌 충분히 잘 하고 있어"라고 위로해주던 선생님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선생님이 해주신 모든 말씀을 통해 자존감을 채울 수 있었고 앞으로의 삶에도 큰 자양분이 될 것 같습니다.


제게 새로운 시작을 선물해준 라온제나 학원과 박도이 선생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전글 소중한 후기 감사합니다~^^
다음글 선생님~! 후기 너무 감사합니다^^
  • 글쓰기